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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정보 처리방침



㈜셀버스(이하 “회사”라 함) 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,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,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하여 공개합니다.


1. 개인정보의 수집·이용


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수집 · 이용하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, 목적 변경 시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

① 수집·이용 목적과 항목
- 서비스 입점 신청, 입점 신청을 위한 제한적 본인확인,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,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, 입점 신청을 위한 각종 고지 · 통지 · 안내 : [업주정보]-(필수) 사업자등록번호, 상호, 사업자명, 사업자 생년월일, 대표전화번호, 업소 주소, 업소 전화번호 / [운영자 정보]-업주와의 관계, 이름, 휴대전화번호, 전자우편주소
- 정산 대금 지급 처리: 은행명, 예금주, 계좌번호, 생년월일(사업자등록번호)
- 비회원 제휴문의 시 식별: 소속업체, 이름, 휴대전화번호, 전자우편주소
② 개인정보 수집 방법
- 입점 신청, 서비스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사장님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,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.
-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 페이지, 메일, 팩스, 전화 등을 통해 사장님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.
- 회사와 제휴한 외부 기업이나 단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, 이러한 경우에는 제휴사에서 사장님에게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받은 후 수집합니다.

2.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


① 회사는 사장님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보유 ·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· 보유합니다.
-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· 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건 종료 시까지
-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 · 채무관계 정산 시까지
②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프로모션 혜택 등으로 경제상의 이익을 취하거나, 편법 행위 또는 불법 행위를 차단하고자 회사는 계약 종료 후 1년 간 사장님의 정보를 보유합니다.
③ 단,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거래 관계 확인을 위해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.

법령에 의하여 수집·이용되는 이용자의 정보
-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(로그기록): 3개월
-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,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: 5년
-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: 3년
-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: 5년

3. 개인정보 파기


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,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
② 사장님으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,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(DB)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.
③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·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, 종이 문서에 기록 ·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.

4. 아동의 개인정보보호


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.

5.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, 이용자의 의무


① 이용자가 직접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, 수정, 삭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, 회사는 이를 위한 기능을 제공합니다.
②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의 조회, 수정,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, 회사는 정책에 따라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이를 조치하겠습니다.
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회사는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. 또한, 회사는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제3자에게 지체 없이 정정 처리요청을 하겠습니다.
④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,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.
⑤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의 경우 이용자 자격을 상실하거나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.
⑥ 이용자는 아이디, 비밀번호, 전자우편 등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 할 수 없습니다. 이용자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.

6.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/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


회사 서비스 이용 시 자동적으로 쿠키, IP 주소 등 서비스 이용 기록 및 접속 기기 정보가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.
① 쿠키란
-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‘쿠키(cookie)’를 사용합니다.
-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.
-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.
-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/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,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.

② 쿠키의 사용 목적
이용자들이 방문한 회사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, 인기 검색어,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을 위해 사용합니다.

③ 쿠키의 설치/운영 및 거부
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.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,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,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.
- 다만,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.
-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(Internet Explorer의 경우)은 다음과 같습니다.
가. [도구] 메뉴에서 [인터넷 옵션]을 선택합니다.
나. [개인정보 탭]을 클릭합니다.
다. [개인정보처리 수준]을 설정하시면 됩니다.

7. 개인정보의 기술적·관리적 보호대책


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, 도난, 유출, 변조, 훼손 등이 되지 아니하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기술적·관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.

① 중요 개인정보의 암호화
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, 개인정보의 확인,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.
이용자의 계좌번호 등 금융정보는 강력한 양방향 암호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.

②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
- 회사는 해킹, 컴퓨터 바이러스 등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- 최신 바이러스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.
- 개인정보에 대한 불법적인 접근을 차단하기 위한 침입차단시스템 등 접근 통제장치를 설치·운영하고 있습니다.
- 민감한 개인정보는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.

③ 개인정보 처리 최소화 및 교육
회사는 개인정보 관련 처리 담당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, 개인정보 처리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법령 및 내부방침 등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. 관련 처리 담당을 위한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사장님을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
- 고객의 불만 및 이용문의 처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
-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
-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

8. 개인정보보호책임자


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,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(또는 사업)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, 불만처리,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하겠습니다.

[개인정보관리책임자]
성 명 : 김기동
전자우편 : support@kdiden.com
전화번호 : 070-4407-3490

9.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및 상담


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,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
아래의 기관은 정부기관 소속으로서,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또는 개인정보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실 경우,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에는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[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]
홈페이지 : http://privacy.kisa.or.kr
전화번호 : (국번없이) 118
[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]
홈페이지 : https://www.kopico.go.kr
전화번호 : 1833-6972
[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]
홈페이지 : http://www.spo.go.kr
전화번호 : (국번없이) 1301
[경찰청 사이버안전국]
홈페이지 : http://cyberbureau.police.go.kr
전화번호 : (국번없이) 182

10. 고지의 의무


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, 정부의 정책 또는 회사 내부정책 등 필요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, 내용 추가,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'공지사항'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.
다만,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.



- 고지 일자: 2020.04.06
- 시행 일자: 2020.04.13